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 베이비 몬스터+다시 열리는 중국 리서치 2023년 03월 21일 4571
Leading_YG_20230321.pdf

투자포인트 


1. 탄탄한 블랙핑크&트레저의 성장: 블랙핑크는 최근 글로벌 투어가 총 30 회로 증가하여 엄청난 호응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23 년)재계약 이슈가 있지만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된다. 트레저는 COVID-19 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컴백 이후, 일본 돔공연을 비롯한 일본/아시아 투어로 본격적인 레벨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는 앨범&MD 판매량과 콘서트 모객 수로 입증해나갈 것이다. 


2. 새로운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온다: 블랙핑크 이후, YG 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는 티저가 공개될수록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베이비몬스터의 유투브 구독자 수는 벌써 약 140 만명을 기록했으며, 올해 중순 데뷔 이후에 실적과 밸류에이션 모든 측면에서 동사의 새로운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타 경쟁사 대비 신인 걸그룹 모멘텀이 부족하여 주가도 상대적으로 아쉬웠던 만큼 베이비몬스터는 향후 동사 주가의 향방을 가름할 주요 바로미터로 작용할 전망이다. 


3. 드디어 열리는 중국 본토: 기나긴 한한령의 그늘이 사라질 시간이다. 중국 문화관광부가 올해 3 월 20 일부터 ‘상업공연 접수 및 승인’을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는 GD 의 솔로 활동도 재개될 전망이어서, 중국 본토에서 엄청난 팬덤을 보유한 GD의 활약상도 기대되며 블랙핑크의 본격적인 중국 본토 진출 및 트레저&악뮤&베이비몬스터를 통한 중화권 성장 모멘텀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4. 올해는 실적도 성장하는 한 해: 2022 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12 억원(YoY +46.3%), 영업이익 466 억원(YoY -7.7%)을 기록하였다. 2022 년 4 분기에 블랙핑크 공연매출과 트레저 일본투어의 일부 이연 반영으로 실적이 컨센서스 대비 다소 부진하였다. 올해(23 년)는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 5,277(YoY +34.9%), 영업이익 770 억원(YoY +65.2%)로 블랙핑크와 트레저의 글로벌 투어 및 GD 의 솔로 컴백 그리고 베이비몬스터의 데뷔 등 아티스트 라인업의 확장과 주요 자회사 YG PLUS 의 실적 성장으로 인해 전반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또한 여기에 중국 본토 활동까지 재개된다면 추가적인 실적의 성장도 가능하다. 2023F EPS 2,973 원에 Target Multiple 27 배를 적용하여 목표주가를 80,000 원(상승여력 46.3%)으로 소폭 하향조정하였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올해는 엔데믹&한한령 해제와 더불어 동사의 실적과 모멘텀 모두 기대되는 한 해이다.

이전글 [투자전략] SVB 사태 이후 대응 전략 2023-03-14
다음글 [투자전략] 3 월 FOMC 전후 대응 전략 2023-03-21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