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셀바스 AI(108860) - 메타버스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 음성지능 리서치 2022년 01월 17일 3339
Leading_셀바스AI_20220117.pdf

기업 개요 


동사는 1999 년 3 월에 설립되어, 2009 년 12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음성지능(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및 ‘필기지능 및 영상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자회사는 ‘셀바스 헬스케어’(지분 52% 보유)이다. 


투자포인트


1. 음성지능은 메타버스 시대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음성지능’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사용될 것이다. 지금은 ‘키보드 및 터치 방식’이지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아바타’에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지시키며, 메신저에서도 메타버스 공간에서는 음성을 통한 대화방식이 선호될 것이고, 이중언어 간의 음성번역을 통한 음성대화가 가능해질 것이다. 동사는 ‘음성지능(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에 있어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레퍼런스를 보유하며, ‘필기지능을 기반으로 한 영상인식 (광학문자판독)’까지 앞으로 게임, 엔터, NFT 등 다양한 영역과 연계되어 메타버스 시대에 음성지능 기술 적용을 통한 새로운 수익창출이 기대된다. 


2. AI 융합 제품의 본격적인 실적 증가: 동사는 AI 융합 제품 출시를 통하여 2021 년부터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1) AI 컨택센터 솔루션: 금융권 컨택센터(콜센터) or 컨택센터 운영사 대표번호 사업자(대리운전, 퀵서비스) 등을 대상으로 제공 2) AI 조서작성 솔루션: 현재 ‘경찰청’과 조서작성 시스템을 구축 중이며, 향후 법원, 법무부, 검찰 등으로 확장 기대 3) AI 의료 음성 솔루션: 국내 각종 병원에서 사용 중이며, 클라우드 서비스 런칭을 통한 보급 확대 4) AI 질환예측 솔루션: 건강검진 기록 등을 통해 ‘보험사, GA(법인보험대리점’ 등에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올해 ‘AI 융합 제품 4 개 부문’에서 약 70 억원의 매출이 발생하였으며, 내년에는 ‘AI 융합 제품’에서만 약 160 억원의 매출 발생 예상된다. 


3. 주요 자회사 ‘셀바스헬스케어’의 꾸준한 성장: ‘셀바스헬스케어’의 주요제품은 의료기기 사업부문에서는 ‘체성분분석기, 자동혈압계’를 시각보조공학 사업부문에서는 ‘점자정보단말기, 독서확대기’를 개발 및 생산을 하고 있다. 올해는 생산량 증가로 인한 규모의 경제 및 신제품 효과로 수익성 증가가 예상된다. 2021 년 연결기준 예상 실적은 505 억원(YoY +21.0%)와 영업이익 51 억원(YoY 흑전), 2022 년 연결기준 예상 실적은 611 억원(YoY +30.1%)와 영업이익 122 억원(YoY +139.2%)을 전망하며, 본격적인 증익 구간에 진입하였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