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포인트
1. 새롭게 떠오르는 OneWeb 의 수혜 기대: 유럽의 우크라이나에서는 미국과 우크라이나와의 마찰로 인한 군사지원 중단으로 미국 ‘Starlink’의 우크라이나 서비스가 중단될 우려가 커지면서, ‘OneWeb’의 Starlink 대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그에 따라 OneWeb 을 인수한 유럽 ‘Eutelsat’의 주가가 급등하였고, OneWeb 에 납품을 하고 있는 인텔리안테크의 수혜가 기대된다. OneWeb 은 Covid-19 로 인한 사업의 차질을 극복하지 못하고, 유럽의 Eutelsat 그룹에 인수합병 되었다. 경쟁사인 Starlink 가 적극적으로 서비스망을 확대한 것에 비해 OneWeb 은 예상보다 저궤도 위성서비스를 확장하지 못했는데, 이번 이슈를 계기로 OneWeb 의 저궤도 위성서비스망 확대가 예상된다.
2. 저궤도 위성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판도는 인텔리안테크에 유리: 저궤도 위성서비스의 선두주자인 미국의 Starlink 가 정치적인 문제로 최근 북미의 캐나다 일부 지역 및 유럽 주요국가들에서 계약 재검토 및 파기가 이어지면서, 추가적인 Starlink 관련 부정적인 뉴스가 나올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그에 따른 반대급부로 OneWeb 의 저궤도 위성서비스가 Starlink 를 대체해 나갈 것으로 판단되며, Eutelsat 그룹의 EU 와의 협상(우크라아나 서비스 확장) 진행은 향후 Eutelsat 그룹의 안테나 수요 증가고 이어질 전망이다. 동사의 Gateway 용 안테나 매출도 올해(25 년)에는 1 천억원 이상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며, Eutelsat 향 매출 증대 외에도 TELESAT 과 SES 그리고 A 사향 중궤도&저궤도 위성서비스 관련 신규 사업자향 매출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3. 24 년은 아쉬운 실적, 25 년은 반등을 기대: 24 년 매출액은 2,581 억원(YoY - 15.4%), 영업적자 182 억원(YoY 적전)으로 매출액의 감소와 R&D 비용 등의 증가로 적자전환 하였다. 25 년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3,527 억원(YoY +36.7%), 영업이익 162 억원(YoY 흑전)으로 본업인 위성형 평판 안테나의 매출 증가로 인한 매출과 영업이익의 증가가 예상한다. 올해 상반기보다 하반기 실적이 급격하게 좋아지면서, 전반적인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