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포인트
1. 일본 본토로 역진출하는 스노우피크(Snow Peak) 어패럴: 스노우피크는 한국에서의 어패럴 사업의 성공에 힘입어, 본고장인 일본으로 어패럴 사업을 진출한다. 올해 말부터 소규모 물량의 공급이 시작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스노우피크 Japan(일본 본사)’의 직영점 43 개를 비롯한 일본 전국 약 100 여개 매장에 우선적으로 동사의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판매되며 향후 일본 전역에 ‘스노우피크 어패럴 전용매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내년(25 년)부터 향후 3 개년도까지는 일본 본토에서 본격적인 ‘어패럴’ 매출 확장이 진행되는 시기이다.
2. 중국 본토에서 ‘스노우피크 China’ 지분 관계 정리되면서 내년부터 본격 확장: 작년(23 년)말 중국 상하이 ‘첸탄타이구리’에 중국 1 호점을 오픈 하였지만, 현지 ‘스노우피크 China’와의 불협화음으로 확장이 지연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스노우피크 China 의 지분이 올해 연말까지 동사에 우호적인 환경으로 정리될 것으로 전망되어, 내년(25 년)부터는 원래 계획대로 본격적인 중국 본토에서 스노우피크 어패럴 매장의 확장이 예상된다. 또한 대만에서는 현재 약 4 개의 ‘스노우피크 타이완’ 매장에서 어패럴이 같이 판매되고 있는데, 올해부터 대만 주요 유통사 ‘스타라이크(Starlike)’와 함께, 올해 약 9 개의 신규 어패럴 매장을 대만 전역에 오픈 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홍콩에도 진출할 계획이라서 ‘중국+홍콩+대만’으로 이어지는 중화권 시장 공략이 본격화 될 것이다.
3. 한국+중화권(중국&대만&홍콩)+일본+α(동남아)으로 성장 커넥션 확보 완료: 동사의 2024 년 예상 매출액은 2,312 억원(YoY +29.9%), 영업이익 408 억원(YoY +26.5%)로 국내 스노우피크 매장이 올해 연말 기준 약 188 여개로 증가 및 제품 라인업의 확대 및 수출증가로 실적의 고른 성장이 기대된다. 내년부터는 일본 본토로의 진출과 중화권(중국&대만&홍콩)의 본격적인 확장 그리고 신규로 동남아(예: 태국) 시장으로 진출이 예상되어 ‘국내+글로벌’의 성장 커넥션이 완성되었다. 현재 스노우피크 어패럴 매출의 약 7% 비중이 면세점에서 발생하고, 주요 고객군이 중화권 및 동남아 고객인 점을 감안한다면, 향후 중화권과 동남아 시장에서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확장은 동사의 실적과 주가의 새로운 Level-up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또한 올해 10 월 동사의 일본 스노우피크 본사와의 라이센스 갱신 이슈도, 기존의 조건과 동일한 금액 조건에 라인센스 허용국가만 늘어날 것(예: 기존 한&중&대만+홍콩, 동남아 국가들 및 인도)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관련 Risk 도 없다고 판단한다. 차별화된 경쟁력과 실적 성장 및 모멘텀을 모두 보유한 감성코퍼레이션을 중장기 관점으로 바라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