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동사는 1985 년 4 월에 설립, 1995 년 4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본업은 FPCB 와 필터사업을 영위한다. 매출비중은 FPCB 사업 약 89%, 필터사업 약 11%이다(23 년 상반기 기준).
투자포인트
1. 바이오메디컬(혈액투석) 시장에 진출하는 시노펙스: 시노펙스는 신성장 동력으로 바이오메디컬(혈액투석)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연간 약 200 만개가 생산가능한 생산시설까지 구축해 놓았으며, 올해 말 품목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시장규모(혈액투석기&Kit&인공신장기 포함)는 약 1.1 조원으로 추정되며, 내년(24 년)부터 ‘혈액투석필터(HemoDialyzer, 혈액 내 노폐물&수분 제거하는 소모성 필터))’를 공급 한다. 또한 CRRT(지속적신대체요법, 중증 신장손상환자의 생명유지를 위한 혈액여과장치도)도 준비하고 있다. 동사의 개발제품은 국내 최초로 개발되는 제품으로 작은 크기에 AI 시스템을 적용하여, 피 한방울(약 2~3cc)로 혈액을 분석한 후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10 분이내 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내년부터 국내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며, 기존 해외 수입제품들의 M/S 를 빠르게 잠식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2. FPCB 와 필터사업은 순항 중: 동사는 고사양&고품질의 FPCB 매출확대에 힘입어 실적이 성장하고 있다. Foldable Phone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5G 스마트폰의 비중증가와 Wearable 시장의 성장(예: AR&VR&MR 등)으로 FPCB 시장은 긍정적인 상황이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 연결 FPCB 가 급성장하여, 25 년에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필터부문은 산업용 필터의 지속적인 성장과 중장기적으로 수소연료전지 및 막여과(탄소배출권 사업, 수전 및 샤워기 필터, 막여과 정수장 운영, PVDF 등) 부문에서의 시장이 열리면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다.
3. 기존사업과 신사업으로 꾸준한 실적성장 기대: 22 년 매출액은 2,448 억원(YoY +5.7%), 영업이익 129 억원(YoY +146.7%)을 기록하였다. 올해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2,502 억원(YoY +2.2%), 영업이익 198 억원(YoY +53.9%)으로, 기존 FPCB 와 필터사업에서 효율성 개선 및 비용절감 효과로 인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내년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2,647 억원(YoY +5.8%), 영업이익 251 억원(YoY +26.8%)으로, 꾸준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여기에 신규사업에서 추가적인 실적의 업사이드가 가능한 상황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