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표가 상향, 203,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기존 170,000원에서 203,000원으로 상향. NAVER(별도) 본업가치 24.5조원, LINE 5.5조원, 웹툰 1.7조원, 파이낸셜 1.8조원등 기업가치는 33.5조원으로 판단. 이는 ① 네이버 쇼핑의 고성장과 Naver Pay로 이어지는 커머스 생태계의 견고함을 기반으로 중장기 신규 비즈니스 플랫폼(인공지능/자율주행/로보틱스/번역/웹브라우저/AR•VR 등)의 안착 기대, ② <파이낸셜>, <웹툰>, 등 자회사 가치 상승을 반영. 2. ‘19년 3분기 실적 Review ‘19년 3분기 연결실적은 영업수익 1.66조억원(YoY+19.1%,QoQ+2.1%), 영업이익 2,201억원(YoY-8.9%,QoQ+57.5%) 달성. 시장 컨센서스 및 당사 전망치 영업수익 1.62조억원, 영업이익 1,836억원 상회. ① 광고부문 매출은 1,527억원(YoY+12.2%). 모바일 인벤토리 증가, 상품 개선 영향으로 견고한 성장. 모바일 앱 메인 네이버 페이지의 배너 광고 단가 인상 효과는 4Q 본격화. ② 비즈니스플랫폼 7,193억원(YoY+17.3%). AI기술을 활용한 검색쇼핑과 데이터 커머스 기반 경쟁력 강화로 고성장세 유지. 데이터 커머스 기반 AI검색 강화 및 브랜드 협력 확대 예상. ③ IT플랫폼 1,163억원(YoY+27.2%). 쇼핑 거래액 증가 및 가맹점 확대에 힘입어 네이버 페이의 성장. 클라우드는 ‘금융 클라우드 존’ 오픈, 해외 고객사 확보 등 의미 있는 성과 도출. 11/1 <네이버 파이낸셜> 분사 예정. ④ 콘텐츠서비스 545억원(YoY+64.1%). 글로벌 웹툰 이용자 성장 중심 수익모델 고도화로 고성장세 유지. 웹툰 글로벌 MAU 6,000만명 달성. V LIVE 누적 다운로드 8,000만명 돌파. V팬십, 라이브 공연 상품 확대 등 글로벌 팬 멤버십 플랫폼으로 진화. 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6,220억원(YoY+18.7%) 전망. LINE퍼포먼스 광고 고성장과 LINE Pay 관련 송금 이벤트 종료로 수익성 개선. 도입 이후 스마트 채널과 LINE NEWS 광고 상품 호조세 유지. LINE Pay 마케팅비는 1Q 41억엔, 2Q 97억엔, 3Q 8억엔으로 안정화 단계 진입.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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