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표가 97,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130,000원에서 97,000원으로 하향조정. 목표가는 12M Fwd BPS16,273원에 Target PBR 6.0배를 적용하여 산출. 이는 ① 국내 1위 드라마 제작사의 프리미엄과 ② 글로벌 OTT향 콘텐츠 제작 편 수 증가 및 IP해외 판권 매출 상승, ③ 수익성 높은 텐트폴 드라마 제작 능력 강화로 선순환 구조 등을 반영.
2. ‘19년 2분기 실적 Review
‘19년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1,282원(YoY+72.6%,QoQ +14.6%), 영업이익 108억원(YoY+47.9%,QoQ-1.8%). 당사 전망치 매출액 1,158억원, 영업이익 113억원 부합. <편성매출>은 ‘아스달연대기(tvN)’,’ 봄밤(MBC) 등 제작편수 증가와 OCN슬롯 신설 효과 등으로 분기 최고실적인 581억원(YoY+71%) 달성. <판매매출>은 ‘아스달 연대기’, ‘어비스’, ‘봄밤’ 등 글로벌 판매(매출422억원) 및 국내(181억원) VOD 영향력 확대로 매출 603억원 기록.
3. ‘19년 3분기 실적 Preview
3분기 연결기준 예상실적은 매출액 1,389억원(YoY+12.3%,QoQ +8.3%), 영업이익 115억원(YoY-46.3%,QoQ+6.4%) 전망. ‘18년 3Q ‘미스터션샤인’ 흥행에 따른 역기조효과 발생하나, <60일, 지정생존자>, <호텔델루나>, <WATCHER> 등 Captive 물량 외 넷플릭스향 오리지널 콘텐츠 <좋아하면 울리는> 편성 예정으로 채널 다각화 기반 강화로 실적 달성은 용이할 전망. 하반기 넷플릭스 이외 디즈니 플러스, 구글 등 새로운 OTT의 등장으로 콘텐츠 차별화 및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한 동사는 해외IP판권 매출 기회 및 오리지널 콘텐츠 공급 가능성 부각될 전망.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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