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개요
‘17년 12월 SPAC 합병 상장. 초중고등학생 및 유아를 위한 교육용 로봇 생산 및 판매. 주요 제품은 ‘로보키트’, ‘로보키즈’, ‘유아로’ 등. 총판 20여개, 교육원 60여개, 총 수강생 20,000여 명의 판매망 보유.
‘18년 기준 매출 173.2억원. 수출 98.4억원(비중 56.8%), 내수 74.8억원(비중 43.8%). 해외매출은 중국 파트너사인 ‘Beijing Roborobo Education Technology Co. Ltd.’ 와 ’16년에 10년간 장기공급계약 체결로 고성장세 유지.
중국 파트너사는 프랜차이즈 코딩 학원이며, ‘18년 상반기 기준 학원수는 직영 99개, 가맹점 226개로 총 325개 학원을 보유. 동사는 중국 파트너사의 학원에 <로보키트>, <로보키즈>, <유아로> 등을 공급.
중국 성공 스토리를 기반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을 추진. 현지 전략적 파트너사와 협업 및 동사의 풍부한 현금 동원력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 등 성장을 위한 다각적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2. ‘19년 실적 전망
‘19년 연결기준 예상실적은 매출액 194억원(YoY+12.0%), 영업이익 32억원(YoY+18.2%) 전망. 국내 코딩 및 생명과학 등 방과후학습 시장의 안정적 매출 성장과 중국파트너사인 ‘Beijing Roborobo Education Technology’와 장기공급계약 및 프랜차이즈 학원 성장세 등을 반영.
성장 동력은 ① 국내 코딩교육의 사교육 활성화, ② 중국 공교육 시스템 내 코딩교육이 정식 도입 가능성, ③ 동남아 시장 진출의 가시적 성과에 따라서 실적 성장 가능성은 존재.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