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하이브(352820) - 생각의 유연성 리서치 2022년 09월 13일 2996
Leading_하이브_20220913.pdf

투자포인트 


1. BTS 의 병역문제는 유연한 관점에서 접근이 가능: 하이브의 상징이자 K-POP 을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로 확장시킨 BTS(방탄소년단)의 군입대 시기가 다가오면서, 사회전반적으로 ‘대중문화예술 우수자 병역 연기’가 이슈가 되고 있다. BTS 는 ‘빌보드(Billboard) & 아메리칸뮤직어워드(American Music Award)’에서 수상을 했고, ‘IFPI(국제음반산업협회)’에서 발표하는 ‘2021 년 글로벌 TOP 음원&음반 판매 아티스트’ 순위에서도 전 세계 1 위를 기록하였다. ‘글로벌 인지도 및 글로벌 수익창출’이라는 ‘양&질’ 모든 면에서 글로벌 1 위를 차지하여 국가인지도 향상과 해외로부터의 수익창출에서도 적지 않은 기여를 한 점이 객관적인 지표로 보여주고 있다. ‘대중문화예술 우수자 병역 연기’는 비단 BTS 만의 이슈가 아니라 앞으로 미래의 제 2,3 의 BTS 가 될 K-POP 아티스트들에게도 적용될 사항이다. KPOP 은 이미 글로벌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매김하였고,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부문으로 인식되는 만큼 유연한 관점에서 ‘대중문화예술 우수자 병역 연기’에 대한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작년(2021 년 4 월 21 일)의 보고서에서는 BTS 의 ‘동반입대’를 전망했었지만, 1) 현 정부의 ‘대중문화예술 우수자 병연 연기’에 대한 오픈된 마인드 2) 최근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1 차로 ‘6 월 4 일’의 여론조사(스트레이트뉴스&조원씨앤아이)에서는 반대(54.1%)가 찬성(40.1%)보다 높았지만, 이후에 2 차로 실시된 ‘6 월 15 일’의 여론조사(TBS&리얼미터)에서는 찬성(58.8%)가 반대(31.4%)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된 점을 고려하면, BTS 의 병역문제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가능하다고 전망한다. BTS 는 하이브(구: 빅히트)초기에는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였지만, 현재는 세븐틴, TXT, 엔하이픈, 뉴진스, 위버스 플랫폼 등의 성장으로 매출의 약 절반을 차지한다. 그러나 동사의 주가를 설명하는 요인의 90% 이상은 BTS 이다. 


2. 투자의견 ‘매수’ 유지 및 목표주가 24 만원으로 하향 조정: 올해는 예상 매출액 1 조 6,437 억원(YoY +30.9%), 영업이익 2,450 억원(YoY +28.8%)를 전망한다. 올해 하반기에 BTS 의 활동은 제약적이지만 세븐틴, TXT, 뉴진스 등의 활동 증가와 위버스 플랫폼의 꾸준한 성장으로 인한 실적 증가세가 예상된다. 내년도는 예상 매출액 1 조 5,783 억원(YoY -4.0%) & 영업이익 2,317 억원(YoY -5.4%)를 전망한다. 기존 아티스트들 및 ‘엔팀’과 같은 신인그룹들의 활동증가에도 BTS 의 완전체 활동에 대한 실적추정을 제외한 예상치이다. 목표주가는 12M Forward EPS 4,842 원에 Target Multiple 50 배를 적용하여 24 만원을 산출(상승여력 51.9%)하였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향후 BTS 의 병역문제 관련 거취가 결정되면 추가적인 업데이트 보고서를 작성할 계획이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