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나스미디어(089600) - AI+Big Data =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 리서치 2022년 08월 23일 2871
Leading_나스미디어_20220823.pdf

기업 개요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2013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바탕으로 PC & 모바일 & IPTV(디지털방송광고) &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한다. 주요 자회사 ‘플레이디(지분 46.92%보유)’를 통해,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를 모두 영위한다. 


투자포인트 


1. 본업인 광고부문의 성장 지속과 플랫폼 사업부의 고성장: DA(디지털 광고)부문은 주요 매체사인 ‘구글,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관련 매출이 증가하고, SA 는 리오프닝 관련 산업(예: 여행, 화장품, 패션 등)의 광고가 회복되면서 주요 자회사 ‘플레이디’의 실적이 증가하여 올해 2 분기에 광고부문의 매출이 YoY 20%이상 성장하였다. 플랫폼 부문은 Performance 광고, CPS(Cost Per Sale)광고 등의 견조한 성장과 K-Deal(커머스), addressable tv 등에 힘입어 올해 2 분기에 YoY 50%이상 매출이 증가하였다. 


2. ‘AI+빅데이터’로 OTT 향 광고시장을 공략: 현재는 총 15 조원 규모의 우리나라 광고시장에, OTT 광고시장이 새로이 열리게 된다면 CTN(커넥티드 TV) 중심의 프로그래매틱 광고시장으로 변화하면서 ‘15 조원+α’로 광고시장의 새로운 파이가 증가할 것이다. 최근 미국 넷플릭스가 MS(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광고 구독 모델’을 도입한 것을 보면, 우리나라도 조만간 AI 기반으로 BigData 를 활용하여 실시간 수요와 공급을 맞추는 고도화된 프로그램 거래를 통한 광고로 변모할 것이다. 동사는 이미 국내 유투브 광고의 높은 비중을 집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OTT 광고시장에 DMP(디지털관리플랫폼)과 KT 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도의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 OTT 광고는 노출도 등을 조정한 소액광고도 가능해지며, 당장에 약 1 조원의 새로운 광고시장이 열리게 된다. 


3. 호실적 기조 지속이 예상되며, 상대적으로 낮은 Valuation 매력: 올해는 본업인 DA 및 SA 광고의 호조 및 효율적인 비용통제를 통하여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 1,507 억원(YoY +21.3%), 영업이익 405 억원(YoY +23.1%)를 전망한다. 내년에도 광고시장의 전반적인 성장 등으로 연결기준 매출액 1,786 억원(YoY +18.5%), 영업이익 473 억원(YoY +16.8%)를 예상한다. 동사의 Valuation 도 국내 상장된 광고업 종목들 Peer 그룹대비 약 40%정도 낮은 상황이라 Valuation 매력도도 충분한 상황이다. 동사의 실적 성장성과 업종 대비 저평가된 Valuation 에 주목하자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