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엔비티(236810) - 트윈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서울’이 온다 리서치 2022년 05월 30일 2929
Leading_엔비티_20220530.pdf

기업 개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 2012 년 9 월에 설립되었고 2021 년 1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 매출 비중은 모바일 포인트 광고가 92.7%, 모바일 포인트 쇼핑이 3.4%, 광고촬영&제작 및 대행이 3.3%, 기타가 0.2% 비중이다. 


투자포인트 


1. ‘캐시슬라이드’ 기반의 안정적인 B2C 캐쉬카우 비지니스: 동사의 안정적인 Cash-Cow 인 B2C 사업부는 ‘캐시슬라이드’ 기반으로 연평균 약 200 억대 이상의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동사는 ‘포인트 쇼핑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중이며, 커머스 사업에도 조만간 진출할 계획이다. 


2. ‘에디슨오퍼월’ B2B 성장세로 수익성 증가: 오퍼월 B2B 사업은 자체 플랫폼 MAU 가 총 1 천만명을 돌파하면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0 년 네이버페이, 2021 년 토스, 카카오모빌리티, 페이북, 비씨카드 등 Top 급의 제휴사를 확충하였다. 국내 포인트 시장은 약 24 조원 규모로 추정되며, 각종 Pay 와 웹툰 등이 성장하고 있으며 많은 업종에서 ‘리워드(reward)마케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포인트 플랫폼’ 사업의 수익성이 부각되는 추세이며, 포인트 시스템을 통한 ‘소비자 LockIn 효과’로 국내외 대형 플랫폼 사업자들의 포인트 시스템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 


3. 웹 3.0 기반의 트윈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서울’로 새로운 도약의 기회: 동사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웹 3.0 기반반 P2E(Play to Earn)기능이 탑재된 가상부동산 플랫폼인 ‘세컨서울(2nd SEOUL) 런칭을 앞두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재화로 Item(예: 부동산 타일 등)을 구매&소유&거래할 수 있으며, 플랫폼과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에 따른 보상차원의 재화 획득까지 가능하다. 또한 실제 현금 입출금과 연계를 위한 상용 거래소를 통한 블록체인과의 연계 서비스도 지원된다. ‘세컨서울(2nd SEOUL)은 단계적(서울→전국→글로벌)으로 글로벌 유저 기반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 오픈 초기에는 ‘세컨서울(2nd SEOUL) 플랫폼의 정착에 주력한 후, 지속적인 유저참여형 BM 구축 및 수익모델을 확충하여 연내에는 네트워크 광고까지 도입할 계획이다. 세컨서울이 6 월 중순에 오픈 되어 완판 되면 분양수익만 약 300 억이 신규 유입되며, 토지거래수수료 및 광고비에서 나오는 배당이익 등 추가적인 이익이 기대된다. 올해는 세컨서울 개발비 등을 고려하면 연결기준 예상매출액 1,105 억원(YoY +34.1%), 영업이익 52 억원(YoY +65.9%)을 예상하며, 세컨서울의 수익은 포함하지 않았다.

이전글 [투자전략] 중국의 개선속도, 기대보다 느리다면 2022-05-25
다음글 [투자전략] 단기 회복의 근거와 대응전략 2022-05-31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