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에프엔씨엔터(173940) -P1Harmony 의 성장 & 일본 현지 걸그룹 & 실적회복 리서치 2022년 01월 10일 2631
Leading_에프엔씨엔터_20220110.pdf

기업 개요 

동사는 2006 년 설립하여, 2014 년 12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음반기획 제작과 유통업 및 매니지먼트가 주요사업이다. ‘FT 아일랜드, CNBLUE, AOA, N.FLYING, SF9, P1Harmony, CherryBullet’이 주요 가수 라인업이며, ‘정해인, 이동건’ 등의 배우와 ‘김용만, 노홍철, 문세윤’ 등의 예능인이 소속되어있다. 


투자포인트 


1. ‘P1Harmony(피원하모니)’ 성장으로 아이돌 보이 그룹 모멘텀 시작: 2020 년 10 월 데뷔한 FNC 엔터의 6 인조 보이 그룹 ‘P1Harmony(피원하모니)’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올해 1 월 3 일 미니앨범 3 집 ‘Disharmony: Find Out’으로 컴백하여, 글로벌 10 개 지역에서 ‘K-Pop 앨범 Top3’ 안에 진입하였다. 데뷔 기준 만 1.2 개월 인 점을 감안하면 빠른 속도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며, 그 동안 FNC 엔터가 ‘밴드 보이 그룹’ (CNBLUE, FT 아일랜드)위주였고 ‘SF9’의 성장세가 COVID-19 로 인해 다소 아쉬웠던 상황에서 미국 내 팬덤이 증가하는 ‘P1Harmony(피원하모니)’의 성장은 동사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2. 일본 현지 걸그룹 프로젝트: ‘Who is Princess?’ 흥행: ‘FNC 재팬’과 일본의 지상파 ‘NTV’이 공동 제작에 참여한 ‘Who is Princess?-Girls Group Debut Survival Program’은 일본을 포함 약 22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방송되며, 흥행(10 월 말~11 월 초 일본 TV 프로그램 2 주 연속 1 위)을 기록했다. ‘FNC 재팬’ 소속 15 명의 연습생이 참가하여, 최종 5 명이 데뷔하는 시스템이며, 현재까지 5 명이 탈락하고, 10 명의 연습생이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2022 년)에 1 월에 오디션이 완료되면 곧바로 올해 1 분기에 데뷔할 예정(걸 크러쉬 컨셉)이며, 일본 현지 걸그룹을 통한 FNC 엔터의 일본 모멘텀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번 오디션의 흥행으로 ‘일본 현지 보이 그룹’ 오디션도 예상된다. 


3. 2021 년은 ‘별도기준’ 흑자전환 유력으로 관리종목 우려는 낮음: 동사는 최근 3 년 연속(2018~2020 년)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4 년 연속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적자를 기록하면 ‘관리종목’에 지정이 되는 것에 대한 우려감이 있었다. 하지만 2021 년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흑자전환이 예상 되는 상황이라 ‘관리종목’ 지정에 대한 우려는 낮은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이다. 올해(2021 년)부터는 ‘오프라인 활동(콘서트&팬미팅)’이 재개 될 예정이며, 일본에서의 데뷔 예정인 걸그룹 및 ‘CNBLUE, FT 아일랜드’의 군 전역 완료로 활동재개 예정이며, 무엇보다 ‘P1Harmony(피원하모니)’의 성장이 기대된다.  

이전글 [투자전략] 리딩 리서치의 2022 메가테마 2022-01-05
다음글 [투자전략] 금리와 성장주는 상극인가 2022-01-12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