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주요기사[부시대통령, 서브프라임 피해자 돕기로] 리서치 2007년 09월 03일 14442
부시대통령은 지난 금요일,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주택담보대출 보유자들이 주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처음 2-3년간은 낮은 이율이 적용되지만 만기가 다가올수록 높은 이율이 적용되는 혼합이율형 대출이 증가함에 따라 최근 1년간 만기를 앞두고 높은 이율을 감당하지 못해 대출금을 상환하지 못하는 대출보유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부시대통령은 연방주택당국 채무재조정제도의 지원요건을 완화하고 주택을 급매하거나 대금업자로부터 대출금 상환을 면제받은 경우 이에 따른 세금을 면제하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또한, 모기지 브로커들이 수익을 위해 순진한 고객을 유인하여 감당하지 못할 수준의 대출을 받게 하는 것을 막을 것이며 대출과정의 투명성을 재고해 이용자들이 해당 상품에 동반하는 위험성과 비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직접적인 부채탕감은 더 큰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는 만큼 적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CNNMoney.com[2007-08-31]
이전글 주요기사[각종 경기지수 예상밖으로 호전] 2007-08-31
다음글 주요기사[9월 콜금리 동결될듯] 2007-09-03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